이번에 전기산업기사 1,2회 둘다 59점나오니까 진짜 현타오네요 기출문제를봐도 새로운문제들이 많이보이는것같아요 매번 cbt힐때마다 어떤식으로 해야할까요 … cbt로 보기전까지는 항상 기출풀때 평균70은 넘기는데 cbt만보면 참 힘드네요 ..
많이 힘드시죠?
그래도 넘어지면 않됩니다.
경험자로서 정말 힘든 순간입니다.
핵심정리도 같이 반복하는 경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자신있는 과목을 2과목 정도 집중공략하시면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딘.
경험하지 않으면 그마음 이해하기 힘듭니다.
누구나 어려운 순간은 있어요
홧팅합시다
강의내용이나 책 내용은 이미 나온 문제들을 토대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니 기출 풀 때의 점수보다 실제 점수가 낮은것은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미 공부한 내용을 단순히 기억하지 못하여 시험에 떨어지는 것이아닌, 공식도 다 외우고 나름 공부도 할만큼 다 해봤는데 떨어지는것이면 공부방법을 한번 바꿔보십시오. 질문자분은 새로운 문제에 대해서 잘 손대지 못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전기쪽 전공자는 아니지만 지식인에서 전기 관련된 문제들을 종종 봐왔습니다. 제 입장에서 단어들은 생소하지만 결국 뜯어서 보면 수학적인 문제들이 많더군요. 그리고 대부분 질문을 하시는 분들 보면 공식을 그냥 단순히 암기해서 생기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전후 조건 같은것은 고려하지 않고요. 예를들어 외운 공식은 AxB 인데 답지를 보면 AxC로 되어 있다. 답지 틀린거 아니냐 하는 질문들이 꽤 많습니다. 그런데 조금만 생각하고, 전후 조건 고려해서 정리하면 답지가 맞고 이해못할것도 아닌경우가 많습니다. 솔직히 이런 수학적인 문제는 공식 아무리 암기하고 답지 마저 암기해도 조건 조금만 바꾸면 새로운 문제라고 하며 틀릴것 같이 공부하는 분들 많습니다. 그럼 그 문제에 맞는 또 다른 새로운공식을 외우고 그 다음번에 조건 바뀌면 또 틀리겠죠.
이런 문제를 타개하는 방법은 이해입니다. 공식을 암기하지말고 이해해 보세요. 공식을 단순히 암기하는것이아니라 공식이 왜 이렇게 나왔는지 이해해보려 노력해보세요. 공식 배우는 파트에서 유도과정만 열심히 듣고 왜 이렇게 되는지 파악해봐야겠다 생각하면 될겁니다. 10개의 공식이 있으면 그중에 3개 정도만 이해해도 쉽게 통과하실겁니다. 다만 이러한 방법이 일반적으로 통용되지 않는 이유가 암기에 비해 시간대비 효율이 안나와서 인데, 질문자분께서는 지금 공부도 할만큼 하셨는데도 처음보는 문제에 대처가 잘 안되신다면 이러한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속이 많이 상하셨겠어요.
이참에 공부하는 거 실기공부도 미리하셔서 깊이있게 공부하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매번 필기시험보면 모든시험 55점 넘어가요. ㅠㅠ
한 두문제로 필기 통과못한적이 최근 3번 있었어요. 건설안전, 위험물, 소방전기 ㅠㅠ 불운의 아이콘이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