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 50대 아줌마 입니다. 인강등록 하고 회로이론 공부 하고 있는데요, 이제 쪼금 이해가 될까 말까 하는 상황입니다. 이론은 한번 다 봤구요, 문제풀이 하고 있는 중 인데 마음이 급하네요. 문제풀이 1번 듣고 지금 2번째 듣고 있습니다. 다른 과목을 해야 할까 아니면 회로이론 어느정도 습득하고 다른과목으로 넘어가야 할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ㅠㅠㅠ
2023년도 1회시험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맘 가지실 필요 없습니다. 인강이론 1번 들으셨다면 찬찬히 문제풀이에 집중하시고 100% 완벽하게 안되더라도 일단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동시에 개인노트나 수첩에 회로이론에 주요내용 및 중요 문제들을 정리하시어 공부이외 외출이나 설겆이 하실때 계속적으로 잊어버리지 않게 눈으로 공부해 주시고 다음 과목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회로이론을 습득할 수도 있을수 있으나 한 과목에 대해 너무 오래 끌고 있으면 상대적으로 집중도도 떨어지고 효율이 나지 않기 때문에 개인 수첩으로 정리하시어 틈틈히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시어 학습하는 전략으로 하시고 다음 과목으로 넘어가는게 훨씬 효율적인 학습방법 이라고 추천드립니다.
아마 회로이론을 먼저 시작한 이유가 강사님들이 추천했거나,
에듀윌 커리큘럼 등에 추천이 있어서 그러셨을 거에요.
회로이론은 전기기사의 핵심으로 매우 기초적이며, 그만큼 중요한 가치를 갖습니다.
그래도 다른 과목은 그럭저럭 과년도 문제로 어떻게 해 볼 수 있지만
특히 전기기기 과목은 회로 이론을 모르면 손을 댈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회로 이론은 6개의 전기기사 과목 중 무난한 편에 속합니다.
회로이론보다 쉬운 건 제어공학 정도이고,
나머지는 비슷하거나 더 어렵습니다.
따라서 회로이론을 못 잡으면 전기기사 합격이 요원하다고 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쉽진 않겠지만 급하게 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전기기사는 100개의 기사 과목 중 어렵기로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종목입니다.
위에서 회로 이론이 그나마 쉽다고 말씀드렸지만,
다른 기사(ex.정보처리기사)들과 비교하면 회로 이론도 상당히 어려운 축에 속합니다.
그래서 전기기사는 100개 중 응시자 수가 1위임에도 불구하고,
합격자 수는 1위가 아니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도 어렵기는 마찬가지라는 거죠.
마음가짐을 좀 더 단단히 하여 약간 더 천천히,
하지만 확실하게 한 걸음을 내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이팅입니다.
회로이론을 확실하게 공부하십시오.
회로이론은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과목의 기본입니다.
회로이론은 필기 뿐만 아니라 실기 출제문제들의 기초입니다.
회로이론을 처음에는 다 수강하시고 2번째는 좀 잘 아는 부분은 1.5배속으로 넘어가고 모르는
부분은 1배속으로 들으세요.
회로이론-전력공학-전기기기-전기자기학-전기기술기준 순으로 공부하면 될 것 같아요.
에듀윌에서는 전기기사 뿐만 아니라 어떤 자격증 강의라도 기초강의부터 파이널특강까지 잘 해줍니다.
에듀윌에서 강의하시는 교수진이 시키는대로 열심히 공부하여 합격한 분들이 많으니 너무 겁먹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