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기기사 공부 시 전자기학과 전력 공학 중 어느 것을 먼저 공부하는 것이 좋은 가요 ?
전력 공학 공부 시 전자기학이 많이 쓰이나요 ?
2.
만약 전력공학에서 전자기학이 많이 쓰인다면
전기공사 시험은 전자기학 과목이 없는데 전력공학 공부가 좀 어렵지 않나요 ?
초보 수험 가이드의 내용과 강사님들이 강의 시간에 추천하는 순서가 좀 달라서요?
사람마다 다 달라서
보통 전력공학이 점수가 잘 나오고 암기형이라 많이 쉽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전공자라면 회로이론부터 추천합니다.
자기학은 매우 난해하게 느낄 수 도 있습니다.
회로이론.전력공학부터 시작해서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볼 수 있겠죠.
힘내세요.^^
전자기학을 우선적으로 공부해주시고
나머지도 차근차근 공부해나가주세요..
모든과목을 배우면서 지식이 차곡차곡 쌓일겁니다.
지금은 뭐부터 해도 좀 어려울겁니다...
전력공학과 전자기학은 겹치는 부분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히려 회로이론과 전자기학이 곂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자기학은 전기나 전자의 기초이지만 실제 실기에서 까지 영향을 주지는 못하는 과목입니다. 반면에 전력공학은 실기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과목이죠..막말로 전력공학의 모든 계산문제가 바로 실기입니다. ^^*
`
공부tip)
비전공자 기준으로 공부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일단 필기 1회독 하는 순서로 회로이론 - 제어공학 - 전력공학 - KEC법규 - 전자기학 - 전기기기 순으로 추천 드립니다.
회로이론은 1회독하기 까다롭게 느끼실수 있겠지만 전기의 기본입니다. 꼭 참고 들으시고 제어공학은 기출문제가 상당히 쉽습니다.
그냥 11문제 중에 8-9개는 맞고 들어가는 과목이라고 보시면 되어서 회로이론에 대한 과락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과목이 될겁니다.
그 다음으로 전기의 꽃인 전력공학 인데 이 과목을 앞에 배치한 이유는 일단 공부하기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필기시험에서 계산문제가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기를 한번에 붙기 위해서는 전력공학 계산문제는 하나도 놓치지말고 공부하셔야 합니다. 정말 씹어 먹을정도로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 다음 KEC 법규로 암기과목인데 정리하기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을것이지만 2022년이 바뀐 KEC 법규가 현장에 적용되는 원년이기 때문에 정말 세세히 정리 잘 하셔야 합니다. 2022년은 KEC가 당락을 좌지우지 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공부하기 XX 같은것이 전자기학, 전기기기 2과목입니다.
이들과목은 기사 필기에서 과락률이 제일 큰 과목들입니다.
전자기학은 결국 공식입니다. 인강은 이 공식을 위한 유도과정일뿐 더도 덜도 없답니다. 때문에 결국 공식암기를 통한 문제풀이가 중점인거죠..
오히려 전자기학이 공부하다보면 효자과목이랍니다. ^^*
전기기기는 이론을 2번 이상 꼭 들으시고 기출문제를 반복하시는게 최선입니다.
이론만 보다보면 답이 안나오는 과목입니다. 꼭 문제를 통해 이론을 정립하셔야 합니다. 2022년 꼭 전기기사 취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전기자기학을 몰라도 전력공학을 공부하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