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건축산업기사와 건축기사 강의가 같은데 건축기사가 난이도가 높을터인데 어떤부분은 공부하지않아도 되는지 감이 않잡힙니다.
2.필기시험에 역학파트는없는데 역학은 실기에 나오는건가요?
3.공부를 시작하는 과목의 순서와 왜 그 순서로 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4.필기합격하고 얼마안에 실기를 합격해야하는지 필기합격 유효기간이 궁금합니다
010 6764 7896 입니다!
1. 일단 건축기사 전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기출 10개년만 보시면 필기는 붙을수 있습니다만 단지 필기 기출만 보시고 실기로 넘어간다면 굉장한 낭패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1과목 건축구조가 제일 중요하오니 제일 중요시하게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어떤분은 1과목 건축구조가 나머지 4과목 공부하는시간보다 더 많이 걸렸다고 하신분도 계시며 실제 구조만 정복하면 건축기사 80% 이상 정복한거나 다름없습니다. 막말로 구조 포기하면 몇 1-2년 이상 버릴각오 하셔야 할 정도로 중요하오니 어렵더라도 꼭 정복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과목이야 인강 잘 따라가시면 됩니다. 물론 구조도 그렇지만 제일 어려우니 강조드리는거구요^^*
인강을 등록하셨다고 하시니 무조건 인강 복습 잘하시길 바랍니다. 인강만 잘 따라가셔도 합격하시는데 문제 없을겁니다.^^*사실 기출 10개년만 보시면 필기는 붙을수 있습니다만 단지 필기 기출만 보시고 실기로 넘어간다면 굉장한 낭패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1과목 건축구조가 제일 중요하오니 제일 중요시하게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어떤분은 1과목 건축구조가 나머지 4과목 공부하는시간보다 더 많이 걸렸다고 하신분도 계시며 실제 구조만 정복하면 건축기사 80% 이상 정복한거나 다름없습니다. 막말로 구조 포기하면 몇 1-2년 이상 버릴각오 하셔야 할 정도로 중요하오니 어렵더라도 꼭 정복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과목이야 인강 잘 따라가시면 됩니다. 물론 구조도 그렇지만 제일 어려우니 강조드리는거구요^^*
인강을 등록하셨다고 하시니 무조건 인강 복습 잘하시길 바랍니다. 인강만 잘 따라가셔도 합격하시는데 문제 없을겁니다.^^*
2 건축구조에 역학파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1번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건축구조내용은 기사실기에서도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에듀윌 교재 인강도 보시고 그래도 이해 안간다 싶다면 유트부도 따로 참고 바랍니다.구조 관련은 안광호 교수님도 추천 하시더라구요.)
3. 과목의 순서는 따로 없습니다. 질문자 님께서 제일 눈에 잘 들어오는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건축 역학을 싫어하신다면 건축 구조과목을 맨 나중에 보는거죠 일단 기출문답으로 공부하시고 콘크리트 - 철근콘크리트부분만 공부하시는것도 전략입니다. (즉, 건축구조만 40점 과락 넘기기 목표로 잡고 다른과목에서 잘 보세요.. 하지만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실기에서 낭패를 볼수도 있습니다.)
4. 필기 합격한 때로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즉 2년간 실기에만 전념 하시면 됩니다.
필기는 동일하니 같이 공부하시면 될 것 같구요...
건축기사 실기시험에서는 시공.공정표.적산.품질관리.구조로 시험에 나옵니다
산업기사는 구조역학는 빠진다고 보시면 됩니다...그렇다고 구조역학 부분이 전혀 실기시험에 출제가 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품질관리에서 구조 내용이 겹치는 부분이 있기에 구조 강의를 참고해서 공부해 주셔야 합니다
공부 순서는 크게 상관은 없으니 강의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되구요...필기 합격 후 유효기간은 2년동안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