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시험을 준비하려고 큐넷에 갔다가..
2022.01.24 비공개 조회 257

안녕하세요. 결정장애인이 질문 하나 드립니다.


금일 큐넷에 "전기기사" 1회차 원서 접수를 하려고 들렇다 자격심사결과를 보고 의문점이 하나 생겼습니다.


2008년경 전자기기/계산기 기능사 1급을 동차 합격으로 보유한 체로 경력이 십수년이 되었습니다.

거기다. 기사에 준하는 교육이수 (1년 실무과정 수료)로 전기/전자/정보통신 기사시험 및 기능장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 라고 결과가 나와서


기사를 건너띠고 기능장 봐서 4년 후 기술사 도전에 입문하는게 낳을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어찌하면 좋을지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1000
답변 1개
합격을 기원합니다.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1349 2022-01-24 21:55
합격자

어떤 상황이던지 상위자격 기준이 가능하다면 당연히 도전해 봐야죠...

하지만 커리큘럼을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보통 상위자격증에서 하는 인강이나 강의는 그 아래 자격증에 대한 지식이 있다라는것을 가정하고 진행합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전기에 대한 지식없이 바로 기능장 보시고 기술사 보시려고 한다면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봉착 할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기능장 커리큘럼이나 기술사 커리 큘럼이 질문자 님께서 소화가능할지 일단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질문등록자 2022.01.24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그래도, 질문 드린 즉시 여러 매채를 통해 말씀하신 커리큘럼 및 접근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하던 중에 있었습니다. 말씀하신바와 같이 전기기능장 시험 과년도 역사중 여러번 변화를 거쳤으며, 난이도가 전기기사 필기/실기를 병행하여야만 보다 좋은 결과를 예측가능하다는 전망을 얻었습니다. 더불어, 오래전 전자기기/계산기 기능사 시험을 면제조건없이 필기/실기 모두 거쳐 자격을 취득하였을때 채험하였던 시험방식과 유사하여, 자격 급에 맞는 지식을 보충 한다면 도전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여 전기기사 와 기능장을 순차적으로 병행하며 취득을 목표로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전기기사/기능사 > 기타’ 분야 인기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