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의 자기방전을 보충함과 동시에 사용부하에 대한 전력 공급은 충전기가 부담하도록 하되 충전기가 부담하기 어려운 일시적인 대전류 부하는 축전기로 하여금 부담하게 하는 방식이다.
부동 충전은 과부하가 걸리는 경우에 동작하는 것으로 일시적으로 과부하가 걸리는 것은 과부하라고 칭하지는 않습니다.
즉 과부하 상태가 된 뒤 바로 충전 모드가 걸리면서 과부하 상태가 해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지의 자기방전을 보충함과 동시에 사용부하에 대한 전력 공급은 충전기가 부담하도록 하되 충전기가 부담하기 어려운 일시적인 대전류 부하는 축전기로 하여금 부담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합격을 기원 합니다님은 짱입니다.
http://naver.me/xZ9rkdJD
부동충전에 대한 내용을 지식백과에서 가지고 온 것이니
위 url드래그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충전이란 원칙적으로 충전기로 축전지를 충전함과 동시에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고 충전기가 부담하기 어려운 일시적인 대전류는 축전지로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통신용 전원으로 직류 전력을 공급할 때 사용하는 방식으로, 축전지에 병렬로 정류기를 접속해서 부하에 직류 전력을 공급하는데 부동 방법에는 단순 부동과 정밀 부동이 있고, 단순 부동은 정류기의 전압을 어떤 값에 미리 설정해 놓고 부하 전류가 증가하면 축전지로부터 방전하고, 부하 전류가 감소하면 축전지에 충전 전류가 흘러서 방전을 보상합니다. 정밀 부동은 축전지에 항상 적은 양의 전류(보통 10시간율로 충전 전류의 0.3~1%)가 흐르는 상태에서 부하에 정류기로부터 전력이 공급되도록 되어 있고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용하면 축전지의 수명은 길어지지만, 3~4개월에 1회는 정규적으로 균등 충전해 주어야 합니다. 과부하가 걸린 상태라는건 극히 일시적인 순간에 걸리기 때문에 축전지충전에 과부하를 고려해 줄 정도는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부동충전방식
전지의 자기방전을 보충함과 동시에 사용부하에 대한 전력 공급은 충전기가 부담하도록 하되 충전기가 부담하기 어려운 일시적인 대전류 부하는 축전기로 하여금 부담하게 하는 방식이다.
여기서 일시적인 대전류 부하라하는 것은 순간 부하가 많이 걸린다는 의미이고 이때 축전지는 여려개를 직렬로 연결이 되어 있으므로 충분히 부하를 공급할수 있는 정도로 되어있습니다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