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년 12월에 전기기사 취득 후 3월에 전기공사업체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아는 사람의 소개로 들어가서 연봉 2800희망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순수 세전 2800인줄 알았는데 여기에 상여150% 포함하여 2800이었습니다.
그리고 3개월은 수습기간이라 90% 만 준다고 하니 받은 돈이 167만원 가량이었습니다.
지금 저의 자격증으로 초급공사수첩을 발급받아 현장대리린으로 제 이름이 올라가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지만 대학교 4년제 나와서 전기기사까지 정말 힘들게 취득했는데 첫 월급으로 167만원 받으니 힘이 쭉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사장님께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드리면서 세후로 220정도 원한다고 햇더니 일단 있어봐라 라고 한지 1개월이 넘었네요...
?원래 전기기사 취득 후 초봉이 어느정도 되는게 맞을까요..?
기술계통이 자격증만 있다고 임금을 많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 경력을 쌓고 스펙을 쌓아야죠!~
5년은 지나야 만족하는 임금을 받을 겁니다.
현장에서 기술 배우는게 더 힘들고 어려우니까요!~
일단 경험을 쌓는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달리 기사 자격증 취득 한게 아니잖아요?
경력수첩을 만들어서 경력을 쌓다가 보면 초급에서 중급 고급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경력이 없으면 자격증은 의미가 없어요. 경력이 쌓이면서 몸값을 올려 이직을 할 수 있는 길이 많지만 기본 2년에서3년 경력을 요하는 직장이 많아요.
진로를 확실히 정하여 경력 쌓여서 몸값 높여 이직하는 방법을 택하시길.
몸값을 올리려면 연관자격증 취득이 유리해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안녕하세요~ 에듀윌 지식인 기사의 신입니다.
전기분야 특성상 경력이 쌓이면서 몸값을 올려 이직을 할 수 있는 길이 많지만
초봉이 너무 아쉽습니다. 지인 소개로 들어가셨다고 하였는데, 중소기업일까요..?
진로를 확실히 정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몇 년 다니면셔 경력 쌓여서 몸값 높여 이직하는 방법이 있는데,
다만, 이전 직장의 연봉을 고려하다보니, 다소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재직하시면서 면접 준비나 연관 자격증 취득하여 중견이상 노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정확히 전기기사 취득 후 초봉이 얼마정도되는지의 정도는 수치상으로 나와있는게 없기 때문에 말해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전기기사 취득후의 길은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상황 보시고, 나이가 어리시다면
여러분야의 길이 있는 것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